top of page

Timeline

 "인간은 자연스럽게 태어나 자랄 권리가 있다."

 "인간은 자연스럽게 태어나 자랄 권리가 있다."

[2015년 1월 1일, 팀 니드호그 발족]

 

당시 이그드라실 기관장이었던 힐다 요한슨의 주도하에 구성된 팀 니드호그는 이미르범죄특별전담반의 목적으로 창설된다. 이는 기존에 전투부, 지원부, 의료부로 나뉘어 있던 것과 달리 그 세 부서의 역할을 모두 한데 아우르고 있음은 물론 모든 팀원들이 필드요원으로 활동하였다. 팀 니드호그는 힐다 요한슨의 직접적인 명령으로만 움직였다.

 

 

 

[2015년 1월 10일, NYBC 방송국 참사] 

 

이미르의 우월을 주장하는 테러 집단이 방송국을 점거하여 반인류 메세지를 송출한 사건. 팀 니드호그의 첫 임무이자 테러집단 '언노운'의 실체가 드러나는 시작이었다.

 

* 참고자료

기사 링크 : 뉴욕 시민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2015년 1월 11일, 팀 니드호그의 멕시코 파견]

 

이미르 능력 증폭의 마약 제조가 멕시코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멕시코 정부로부터 비공식 협조요청이 접수되었다. 본 사건으로 입수한 문서에서 마약상들의 검거를 하기 위한 작전이 세워졌으며, 그 과정에서 헐리우드 배우 '키이라 블랙'이 용의자 선상에 떠오른다.

 

* 참고자료

기사 링크 : 이미르 범죄 급증, 이대로 계속되나

 

 

 

[2015년 1월 16일, 키이라 블랙의 생일파티 잠입 수사]

 

힐다 요한슨은 헐리우드 유명 배우인 키이라 블랙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를 요청하였고, 여기에 팀 니드호그는 잠입 수사에 착수한다. 이 작전에서 팀 니드호그는 키이라 블랙의 생포를 성공적으로 완수, 심문을 진행하였으나 키이라 블랙은 아미티빌로 수송되는 도중 언노운의 도움으로 탈주한다. 한편, 이미르 인권에 대한 칼럼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미르'와 '비이미르'간의 대립구도가 형성되었고 이는 곧 사회 내에서 이미르의 처우에 대한 논의를 끌어내었다.

 

* 참고 자료

이미르, 그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이미르가 우리에게 위험하다고 단정하는 것은 위험하다

이미르는 정말로 우리와 공존할 수 있는가?

 

 

 

[2015년 1월 18일, ○○백화점에서의 마약거래 단속]

 

멕시코에서부터 추적했던 이미르 능력 증폭의 마약, '라우레놀'이 ○○백화점에서 거래된다는 정보가 입수되어 DEA와 니드호그가 연계작전을 펼친다. 이 작전에서 마약거래와 관련된 미확인범들이 이미르 집단이라는 것이 밝혀졌고, 이그드라실은 그들이 '언노운'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이미르의 위험성과 폭력성을 비약하여 고지하는 칼럼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 참고자료

이미르, 과연 그들은 우리에게 있어서 안전한가.

우리는 왜 이미르를 주목하는가?

 

 

 

[2015년 1월 23일, 이스트 웨스턴 제약 회사의 비공식 잠입 수사]

 

힐다 요한슨의 독단으로 진행된 잠입 수사. 영장 발부가 기각되어 영장 없이 시작된 작전으로, 마약거래의 배후에 이스트 웨스턴 제약사가 있음을 알아낸 힐다가 사옥의 증거물을 탈취 후 퇴각하라는 임무를 지시한다. 그러나 비밀리에 이루어졌던 이 수사는 언노운의 스파이였던 '레벤 슈미트'에 의해 발각되었고, 이그드라실에 큰 파장을 몰고오게 된다. 레벤 슈미트는 언노운에게 더 이상 쓸모가 없어져 언노운 수장 윌헬미나 에반스에 의해 살해당하였으며, 팀 니드호그는 임무가 중단되었고, 힐다 요한슨은 직위해제를 당한다.

 

이 시기에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이 신설되었다. 정부는 이미르들을 모두 전산에 입력해 그들을 통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욱이 태교에 좋은 약으로 알려졌던 프루벤이 실은 '라우레놀'의 마약 성분이 함유되어 이미르의 탄생을 작위적으로 상승시킨다는 것이 밝혀져 사회적으로 혼란이 야기된다. 라우레놀의 거래 증폭, 그리고 언노운의 영향으로 이미르 범죄율은 무서운 기세로 치솟았다.

 

* 참고자료

공화당,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 추진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 인권 위원회 반발 극심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 인권 위원회와 국회 치열한 대립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 대규모 시위, 총기 사고 부상자 속출…경찰, 시위 참가자 30명 체포

치명적인 유해 마약 성분 검출 임산부 영양보조제 ‘프루벤’ 전량 회수.폐기 조치

이스트웨스턴 제약회사의 '프루벤'에서 라우레놀의 독성여부 확정요약

 

 

 

[2015년 1월 28일, 울트라 프로젝트 공개]

 

이그드라실의 극비 실험이었던 울트라 프로젝트는 이미르를 대상으로, 이미르의 능력을 말소하는 실험이었다. 이 실험이 공개되면서 사원들은 이그드라실이 순수하게 '이미르'를 위한 기관이 아님을 알게 된다. 시기를 맞춘 것처럼 오랜 진통을 겪은 이미르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된다. 이 특별법은 미국에 사는 모든 이미르들은 뒷목에 칩을 넣어 통제 받아야 하는 법이 신설되었다.

 

언노운의 테러는 점차 과격한 양상을 띄었다. 기존에도 비이미르를 살해하는데에 망설임이 없었던 그들은 시가지에서 총격전을 벌였고, 임무 중단 처분을 받은 팀 니드호그는 사태를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 사상자가 다수 발생한 이 사건은 또 다른 참사로 대서특필 된다.

 

* 참고자료

[울트라 프로젝트]

 

 

 

[2015년 2월 1일, 힐다 요한슨의 청문회]

 

영장없이 단독으로 진행한 이스트 웨스턴 제약 회사의 잠입 및 임무 당일 사망한 스파이에 대한 문제로 힐다 요한슨이 청문회에 경질된다. 그녀는 청문회에서 이미르의 권리, 차별의 철폐를 외쳤으나 이그드라실의 수뇌부들은 듣지 않았다. 청문회가 끝나고 아미티빌에 수감될 예정이었던 그녀는 마치고 나오는 길에 언노운과 함께 사라졌다. 결국 사건은 아무 것도 해결되지 않은 채로, 최악으로만 흘러간채 마무리 되었다.

 

 

 

[2015년 2월]

 

그 이후, 행방이 묘연해진 힐다 요한슨을 추적하기 위해 이그드라실 운영관리부가 전력을 다했지만, 결국 힐다를 찾는 것에 실패한다. 힐다의 잠적과 동시에 테러 집단인 언노운 역시 종적을 감춰, 그녀는 테러 집단과 깊은 연고가 있다는 누명을 피하지 못했다. 또한 힐다 요한슨이 울트라 프로젝트 발동 보안키를 가지고 사라진 것이 알려져 그녀의 죄질은 더욱 나빠졌다.

 

힐다의 실종 이후 팀 니드호그는 자연스럽게 해체 되었으며, 니드호그의 멤버들은 퇴사 또는 부서 이전을 하게 된다. 이번 사건으로 이그드라실의 권한은 대폭 축소되어 이미르 범죄만을 전담하게 되었다.

 

 

 

[2015년 3월]

 

많은 논란을 낳았던 '이미르 고유 식별번호 법안'은 공화당의 일방적인 날치기로 통과된다. 그 뒤로 그 법안을 반대하는 격렬한 시위가 있었으나 정부는 결정을 번복하지 않았고, 결국 그로부터 두달 뒤에 미국 내의 모든 이미르는 몸 속에 전자 칩을 삽입하게 되었다.

 

 

 

[2015년 6월]

 

미국은 국제인권규약의 규정을 모두 무시한 채 더욱 '합법적인 차별'을 위해 이미르 특별법을 보완하기에 이르렀다. 미 연방국가가 내세우던 자유의 깃발은 부러졌다. 연방국은 손아귀에 이미르라는 노예를 얻게 된다.

 

 

그리고 1년 뒤, 2016년의 초여름. 팀 니드호그에게 익숙한 메일이 전송된다. 아직 끝난 것이 아니라는 희보가 담긴 전언이.

Summary

요약
  1. 1년 전, 이미르와 비이미르의 화합을 위했던 힐다 요한슨의 계획은 실패했다.

  2. 언노운은 이미르의 우월함을 내세우며 비이미르들을 발 밑에 두려고 했지만 실패한다.

  3. 이그드라실은 순수하게 이미르를 위한 기관이 아니었다. 그들은 울트라 프로젝트라는 반인도적인 실험을 통해 이미르를 규제할 수단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것은 힐다 요한슨이 보안키를 가지고 사라짐으로써 활용하지 못하는 칼날이 되었다.

  4. 미국 정부는 이미르의 능력을 위험한 것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들은 이미르를 국가의 권속 아래에 두기 위해 '이미르 특별법'을 제정했다. '이미르 특별법'에서 이미르는 인간의 존엄이 말소된 '능력이 뛰어난 도구·병기'로 묘사된다.

  5. 모든 이미르들은 목 뒤에 전자칩을 삽입하고 있으며, 전자칩은 그들의 위치와 식별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정부는 그 이상의 강압적인 프로그램을 추가하려고 하였으나 힐다 요한슨이 울트라 프로젝트의 보안키를 가지고 사라졌기 때문에 불가능해졌다.

  6. 이미르 특별법이 제정된 1년간, 미국 내에서는 다양한 시위들이 존재했으나 모두 무용지물이었다. 이미르의 차별은 계속되고 있으며 점점 심해지고 있다.

  7. 힐다 요한슨은 아직 이미르와 비이미르의 화합, 그리고 이미르의 존엄성을 포기하지 않았다.

  8. 팀 니드호그는 해체 되었으나, 사라지지 않았다.

Visit

Call

Contact

500 W 204th Street New York, NY

T: 100-654-5432 F: 100-765-5432

info@yggdrasil.com

  • Black Twitter Icon
  • noun_2686_cc.png

© 2015 by YGGDRASIL.

※ 본 홈페이지는 PC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일부 페이지에 밀림, 깨짐 현상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